WELECOM TO SHOP 회원가입을 하시면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EXHIBITION

국제주얼리공모전 작품전

제 18회 국제주얼리공모전 작품전

(부산지역 수상작 전시)


“ 나, 주얼리, 나의 삶을 채우다 ”






전시장소 : 갤러리 트리샤 3F

전시기간 : 2018. 11. 21(수)~11.25(일)

관람시간 : AM 11:00 ~ PM 7:00





 주최 :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 후 원 :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특허청,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한국디자인진흥원,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사)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


         MJC보석전문직업학교, FABER-CASTELL



전시설명


THEME  : ‘나, 주얼리, 나의 삶을 채우다’ (I & Jewelry, fulfilling my life.)


본 협회는 대한민국 주얼리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창조적인 디자인 혁신과 경쟁력을 드높이기 위하여  “2018” 제18회 국제주얼리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난 10년간 우리의 문화와 개인의 가치관은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보다는 지금을~, 과시보다는 가치를~, 소유보다는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의 필수품인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하는 1인 매체가 등장하였으며, 1인 가구가 확산되었고, 집단과 공동체 보다는 자기 자신이 우선인 개인중심의 문화로 바뀌었습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소비를 만들어가며, 자존감을 높이는 소비가 큰 축을 이루고 있고, 자신을 위한 보상적 소비, 자기 선물주기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시대에 맞는 주얼리란 어떤 것일까요?


주제를 풀어보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삶의 행복이 담긴 주얼리’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얼리을 디자인하고, 만들며, 주얼리를 공부하는 우리의 삶속에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주얼리는 우리의 삶에 행복과 즐거움을 줍니다.

2018 제18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에서는 주얼리를 감상하는 사람, 그리고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행복이 전달 될 수 있는

창의적인 발상과 실용성이 겸비된 진정한 주얼리 작품을 기대해 봅니다.





트리샤 갤러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일로 172, 트리샤 3F

tel. 051 631 6688





Natural Materials & Gem

Natural Materials & Gem (석사학위청구전)




 

전시작가 : 윤채원

전시장소 : 갤러리 트리샤 3F, 제2 전시실

전시기간 : 6월 5일(화)~ 6월 11일(월)까지




전시설명

자연의 질서 속에서 생성되고 성장하는 꽃, 열매, 가지의 형상들은 불규칙한 자유분방함 속에서도 생명적 질서와 규칙에서 오는 잠재된 힘을 지니고 있어서

형태 스스로 생성과 변화의 감성을 드러낸다. 이러한 특성을 작품의 배경으로 삼아 자연적 소재를 탐색하였다.


한편, 땅속에서 채취되는 광물은 자연산 무기물로써 규칙적인 결정구조와 독특한 물리적ㆍ화학적 특성을 갖고 있지만 장식물로 사용되는 보석은 표면에서

반사되는 빛의 모습이나 성질에 따라 다양한 아름다움을 지닌다.  보석자체의 고귀성이나 가치성보다는 색상, 밀도, 유기성 등의 자연적 특성을 중심으로

장신구 작업을 진행하였다.


자연적 형태와 어울어진 보석, 특히 보석의 중심을 이루는 <브릴리언트(brilliant) 보석>은 자연적 소재의 유기성에 새로운 장식적 조화를 만들어 낼수 있다.

보석의 반사광이나 투명색상과 같은 인위적 성격이 자연 소재와의 결합에서 만들어내는 대조된 느낌을 장신구에서 기대하였다.


작업의 진행은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는 일상 속에서 대상을 수집하였고 그 소재를 말리는 과정에서 새롭게 드러나는 이미지를 최대한 살리려 노력하였는데

왁스캐스팅의 정밀주조기법을 통하여 표면질감의 자연적 느낌을 잘 나타날 수 있었다.


형태에 맞는 보석의 적용은 보석의 크기와 빛깔, 광택에 집중하여 사용함으로써 컬러와 화려함으로 장식적 아름다움이 극대화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작품 규격 및 재료

925 Sliver / 다수 유색보석



트리샤 갤러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일로 172, 트리샤 3F

tel. 051 631 6688





이전 페이지
  1. 1
다음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