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8회 국제주얼리공모전 작품전
(부산지역 수상작 전시)
“ 나, 주얼리, 나의 삶을 채우다 ”

전시장소 : 갤러리 트리샤 3F
전시기간 : 2018. 11. 21(수)~11.25(일)
관람시간 : AM 11:00 ~ PM 7:00
○ 주최 : (사)한국귀금속보석디자인협회
○ 후 원 :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서울특별시, 특허청,
(재)월곡주얼리산업진흥재단, 한국디자인진흥원, (재)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사)한국디자인단체총연합회, (사)한국귀금속보석단체장협의회, (사)한국디자인지식산업포럼
MJC보석전문직업학교, FABER-CASTELL
○ 전시설명
THEME : ‘나, 주얼리, 나의 삶을 채우다’ (I & Jewelry, fulfilling my life.)
본 협회는 대한민국 주얼리 산업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고, 창조적인 디자인 혁신과 경쟁력을 드높이기 위하여 “2018” 제18회 국제주얼리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합니다.
지난 10년간 우리의 문화와 개인의 가치관은 크게 변화하였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미래보다는 지금을~, 과시보다는 가치를~, 소유보다는 행복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의 필수품인 스마트 폰을 중심으로 하는 1인 매체가 등장하였으며, 1인 가구가 확산되었고, 집단과 공동체 보다는 자기 자신이 우선인 개인중심의 문화로 바뀌었습니다.
남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당당하게 자신의 소비를 만들어가며, 자존감을 높이는 소비가 큰 축을 이루고 있고, 자신을 위한 보상적 소비, 자기 선물주기 시대에 살고 있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 시대에 맞는 주얼리란 어떤 것일까요?
주제를 풀어보면 ‘모두에게 행복을 주는 삶의 행복이 담긴 주얼리’라는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얼리을 디자인하고, 만들며, 주얼리를 공부하는 우리의 삶속에 행복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아름다운 주얼리는 우리의 삶에 행복과 즐거움을 줍니다.
2018 제18회 국제주얼리디자인공모전에서는 주얼리를 감상하는 사람, 그리고 착용하는 사람들에게 작은 행복이 전달 될 수 있는
창의적인 발상과 실용성이 겸비된 진정한 주얼리 작품을 기대해 봅니다.
트리샤 갤러리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범일로 172, 트리샤 3F
tel. 051 631 6688